소식
Home > 소식 > 활동 소식
《어린이도서연구회가 뽑은 어린이·청소년 책》 어떻게 만들어질까?
- 경기남부지부 회원연수
11월 3일, 온라인으로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지은 목록위원장을 초대해 경기남부지부 회원연수를 열었다.
목록위원장은 목록위원회가 《어린이도서연구회가 뽑은 어린이·청소년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설명했다. 어린이도서연구회 가입 3년 이상 된 정회원이 지회장의 추천을 받아 목록위원이 되면 교육 기간을 거쳐 활동하게 된단다. (교육 기간이 있다는 것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다.)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목록은 어린이도서연구회 누리집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신청이 가능하다. 목록에 대해 궁금한 점을 어린이도서연구회 나눔방에 질문하면 목록위원들이 답변을 한다고 한다. 책이 목록에 선정되지 못한 이유가 궁금하거나 목록에 추천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나눔방을 언제든지 이용하면 된다고 했다. 새로 나온 책이 사무실에 입고되지 않을 경우 직접 출판사에 요청해 책을 받을 수 있다는 새로운 사실도 알게 되었다. 질의 응답 시간에 목록위원회 갈래별 토론 내용 공유에 대한 질문이 있었고 토론 내용까지 〈동화읽는어른〉에 담고 싶지만 지면에 한계가 있다는 목록위원장의 답변을 들었다. 누리집과 〈동화읽는어른〉으로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목록을 더욱 풍성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이번 연수로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목록이 더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홍보를 해야겠다.
(박진아 경기남부지부 편집부장)
